본문 바로가기
육아/나들이

가평 핀란드 캠핑 성 - 유아 가족 글램핑장으로 추천 계곡 물놀이

by 베스트정 2020. 7. 6.
반응형

가족과 친척들과 가평 글램핑장에 여행을 갔어요! 22개월 아이 1명 포함 총 5명이서 가평 글램핑장 핀란드 캠핑성에 갔답니다. 저희는 대형룸을 예약했어요. 대형이나 일반이나 크기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더라고요.

 


 

가격

대형은 18만 원~ 28만 원대이고, 나머지는 18만 원~25만 원 대입니다. 성수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나 봐요. 저희는 사실 6월에 가려고 했으나 방이 다 차있어서 7월에 가게 되었어요. 인기가 많은 곳이라 미리 예약을 해두시는 게 좋아요!

 

구비 시설

개인 화장실, 샤워실이 각 방마다 있습니다. 이점이 굉장히 좋고요. 그리고 화장실 샤워실도 모두 깨끗합니다. 샴푸, 바디 워시도 있답니다! 주방은 싱크대, 전자레인지, 냉장고, 가스버너, 테이블, 의자, 조리도구 등 웬만한 것들이 다 구비되어 있어요. 방에는 수건, 드라이기, TV, 에어컨, 온수매트, 침대, 테이블, 의자, 바닥에 깔 이불 등도 모두 구비되어 있어요. 바닥에 온수매트가 있어서 저는 아이와 바닥에서 잤답니다. (아이가 많이 뒤척여서 떨어질까 봐 아직까지 침대에서 재우기는 불안합니다.) 그리고 각 룸 별 바비큐 시설도 있고, 글램핑장 안에는 수영장, 놀이터, 매점 등의 시설이 있어요.

 

드라이기, 샴푸, 수건은 챙길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드라이기와 샴푸, 바디워시는 안 챙겨 가도 큰 문제가 없었어요! 수건은 많이 주는 건 아니기 때문에 물놀이를 많이 하실 거라면 여분으로 더 챙겨 가시면 좋아요. 그 외 칫솔, 치약은 챙겨야 합니다 ^^

 

매점은 밤 10시까지 운영해요. 그전에 필요한 것이나 챙겨 오지 못한 것을 사시면 됩니다. 술, 라면, 과자, 음료 비눗방울, 포일 등을 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화장실 안에 휴지가 넉넉하게 없었어요. 5명이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한 양이라 밤이 되는 휴지가 다 떨어졌지 뭐예요.. 그런데 매점 문도 닫아서, 할 수 없이 키친타월을 사용했어요..^^;; 미리 휴지를 많이 달라고 하시거나 매점에서 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계곡 뷰가 아니었는데 계곡 뷰인 룸은 야외에서 식사할 때 분위기가 아주 좋아 보이더라고요. 바로 옆이 계곡이고 물이 흐르는 것을 보며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다음에 간다면 꼭 계곡 뷰의 룸을 잡아보고 싶어요!

 

 

 

 

아이와 놀거리

여기 가장 좋았던 점에 아이와 놀거리가 많았다는 점입니다. 유튜브 거의 안 보고 밖에서 열심히 뛰어놀았어요. 역시 아이들은 자연에서 키워야 되나 봐요.

 

★ 수영장

글램핑 장 중앙에 수영장이 있어요. 안에 물도 따뜻하고 수영장 안도 찜통처럼 덥기 때문에, 물놀이를 하고 나오면 적당히 따뜻해서 아이도 감기 걸릴 걱정이 없었어요. 튜브를 사용할 수 있고 낮에 정말 많은 아이들이 풀장에서 놀았답니다. 엄마 아빠들이 열심히 아이들과 놀아주시더라고요. ㅎㅎ 물 깊이는 성인에게는 허리~가슴까지 오는데 아이들에게는 깊기 때문에 꼭 부모님과 함께 들어가는 게 좋아요. 저희 아이는 튜브가 낯설어서 그런지 엄마 아빠 품에 안겨서 수영장만 왔다 갔다 하다 왔네요..ㅎㅎ 수영장 옆에는 탈수기도 있어요!

 

★ 계곡

저희 아이는 수영장보다 계곡 물을 더 좋아했어요. 글램핑장 바로 옆에 작은 계곡이 있어요. 물 높이도 발목까지 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놀기에 안전하고 좋아요. 물론 돌이 많기 때문에 넘어지는 것은 조심해야 해요. 계곡 산에 전구 불도 달려있고 사이드에는 쉴 수 있는 벤치와 테이블이 있어요. 계곡에서 놀다가 의자에 앉아 쉬기도 하고, 벌레도 구경하고 시간이 정말 잘 갔어요.

 

 놀이터

글램핑장 맨 안쪽에 놀이터가 있어요. 미끄럼틀과 그네 높이가 꽤 낮아서 22개월 저희 아이기 놀아도 충분히 안전한 곳이었어요. 그곳에서 여러 아이들이 재밌게 놀았답니다. 트램펄린, 일명 퐁퐁도 있어서 방방 뛰면서 거기서도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게 놀아요. 놀이터 주면은 흙으로 깔려 있어서 몇몇 아이들은 땅따먹기도 하고 모래놀이도 하더라고요..ㅎ

 

비눗방울 놀이

매점에 대형 비눗방울을 팝니다. 어떤 아이들이 그것을 가지고 놀고 있으니 저희 아이도 같이 덩달아 신이 나서 비눗방울을 잡고 다녔는데요. 할 수 없이 매점에 가서 비눗방울 하나를 사 와서 밖에서 열심히 불어주었어요. 그러다 보니 또 다른 아이까지 합세해서 저희 아이와 비눗방울을 잡고 놀았는데요. 그 바람에 그 아이의 부모님도 비눗방울을 사게 되었답니다..ㅎㅎ (매점은 비눗방울을 다 팔았을 것 같아요..)

 

★장작불

밤에 장작불을 피울 수 있는 서비스도 있어요. 1만 원 정도 추가하면 작장 불을 지필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화로에 장작 나무를 넣고 불을 지펴 가만히 피어오르는 불만 봐도 힐링이 됩니다. 아이가 직접 장작 하나하나를 화로에 넣기도 하고 피어오르는 불을 신기하게 바라보기도 했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불이다 보니 위험했어요. 아이가 계속 가까이 가려고 해서 말리느라 애먹었네요..

 

밤에 잠자리

산이라 그런지 밤에는 꽤 쌀쌀해요. 아이도 추울 수 있기 때문에 긴팔, 긴바지를 챙겨가면 좋아요. 글램핑 방에 있는 에어컨은, 냉, 난방 모두 되는 것이에요. 그래서 밤에는 온수매트와 히터를 틀고 잤답니다.. 그런데 공기가 탁해서..ㅎ 조금 불편했어요..

 

 


 

 

글램핑 장 안에 아이들이 놀거리도 많고 시설도 편리해서 너무 잘 놀다 온 여행이었어요. 집에만 있으면 동영상만 보게 되는데 이렇게 자연에 뛰어놀게 하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다양하게 열심히 놀았네요! ^^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가평 핀란드 캠핑 성을 추천합니다~ 시설도 깨끗하고 편리하고 아이들이 놀거리가 참 많은 곳이었어요. 대신 아이들이 너무 신나서 그 날은 아주아주 늦게 잘 수도 있어요. 저희 아이도 너무 재밌고 흥분해서 11시가 넘어서 잤네요..ㅎ

 

반응형

댓글